티스토리 뷰

내구성 최고의 쉐보레 중형차 말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자동차의 중형차 말리부에 대해 알아봅시다.

 

쉐보레 말리부의 개요 및 역사

쉐보레 말리부는 GM의 브랜드인 쉐보레에서 출시된 중형세단입니다.  처음은 후륜구동으로 출시되었으나 시간이 14년간 공백기 이후 전륜구동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토스카가 쉐보레의 중형세단을 담당했었는데 단종이후에 말리부가 출시되었습니다.   1세대 부터 3세대 까지는 쉐빌으로 불렸습니다.  그리고 2세대는 분노의질주 1편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4세대부터 셰빌이라는 명칭을 버리고 셀러브리티로 바뀝니다.  세계최초의 운석에 맞은자동차가 있는데 그것이 말리부 4세대 모델입니다.  8세대 부터 한국에 출시되어 말리부라는 이름으로 나왔는데요.  쉐보레의 중형차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린스, 레간자, 매그너스, 토스카 이후 말리부로 이어집니다.  한국내수 말리부의 경우 미국에서 사용하는 엔진을 그대로 썼습니다.  출력이 너무 부족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코너링과 고속주행안전성은 상당이 좋은평을 받고있고, 동급 세단중에 가장 넓은 타이어를 채용하고 있음에도 정숙석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미션이 안좋다는 평이 많았고, 2013년 모델에 젠2 6단 미션을 탑재합니다.  연비가 좋아졌다고 발표는 했으나, 체감은 느끼지 못했고 오히려 통풍시트나 한국인이원하는 옵션들이 없었으나 가격은 올라버려 판매량은 크게 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돌아다니는 9세대의 말리부가 출시됩니다.  디자인은 기존의 각진 디자인에서 벗어나 유선형으로 디자인 되었고, 차체는 더 커졌습니다. 경량화를 통해 공차중량도 줄었습니다.  특징은 253마력짜리 2000cc 에코텍 엔진은 자사의 고급차종인 카마로와 캐딜락에 들어가는 엔진입니다.  허나 미션은 보령미션이라고 불리우는 gen3 미션이 들어가 논란이되었습니다.  알페온의 그 악명높은 보령미션이었으나 개선되었는지 미션에 관한 문제는 없는듯 합니다.  9세대에는 미세먼지나 배출가스논란으로 인해서인지 디젤모델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차체크기를 이야기 해보자면 일단 길이는 그랜져와 맞먹습니다.  닛산맥시마보다도 더 긴 수준으로 국내 중형차중에 길이로만 따지면 제일 큽니다.  단점은 옵션선택이 어이없게 짜놓은것인데요.  타사의 상위급에 들어가는 옵션들은 전부 기본옵션으로 배치해서 가성비는 좋게 많들었으나,  가죽시트나 열선시트같은경우는 최고급라인으로 가야만 선택할수있어 상당히 아쉬운부분으로 남았습니다.  또한 에어백도 북미와 다르게 8개만 적용된것도 논란이라고 할수있겠네요.  9세대 말리부 역시 택시로는 출시하지 않아 사실상 국내의 쉐보레자동차의 택시는 없다고 봐야합니다. 

 

말리부의 이슈와 논란거리

첫째로는 토글식 수동변속 모드입니다.  기어봉을 직접 조작하는 방식이 아닌 기어봉옆에 있는 버튼으로 변속하는 방식이라 매우 불편합니다.  특히 서킷에서 타보려면 수동모드가 필수인데 아쉬운부분입니다.  알아보니 저 방식은 미국내에서도 상당히 악평이 많네요.  두번째는 북미시장에는 들어가는 2.0 가솔린터보모델이 출시가 안되고 있는것입니다.  연비도 좋고 고성능인 엔진을 맛볼수있는 기회인데 한국gm에서는 끝내 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세번째는 택시미출시건입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훼손된다는 드립으로 택시출시를 하지 않았는데 이것은 택시기사들을 무시하는 발언이며 논란이 일자 생산단가 드립으로 바꿨습니다.  간혹 길거리에 말리부택시가 나오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개조한것이지 정식출시는 아닙니다.  네번째는 연비부분입니다.  디젤과 휘발유의 연비차이가 거의 없다는것입니다. 동급배기량의 타사모델인 투싼이나 스포티지 같은 suv보다도 연비가 떨어지는것은 파워트레인의 궁합이 맞지 않는것 아니냐는 논란도 많이 일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에 대한생각

처음 8세대 말리부를 봤을때는 차가 예쁘게 잘나왔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으나, 9세대 부터는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8세대의 뒷자리는 정말 좁았는데 9세대는 뒷자리공간마져 잘 나오면서 호감가는 차로 변모하였으나, 사실 쉐보레는 거의 수입차에 맞먹는 수리비가 나오기때문에 유지관리적 측면에서는 현기차가 맞다는 의견입니다.  9세대 말리부는 상품성도 좋아지고 디자인도 좋아져서 인기는 좀 올라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589
Today
1
Yesterday
5
링크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