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련된 직장인의 중형차 아우디 A6를 알아보겠습니다.

세련됨의 상징 아우디 A6를 알아보자

 

아우디 A6의 역사 및 특징

  A6는 독일 아우디의 중형세단입니다.  1994년부터 쭉 생산되오고 있는 베스트셀링카 중에 하나입니다.  논란은 있겠지만 A6의 시작은 아우디100이라는 최초출시작을 그 시작으로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1~3세대 아우디 A6는 아우디 100이라고 불러도 무방합니다.  4세대 부터 A6라는 모델명을 달고 정식 출시 되었는데요.  가솔린 2.0, 2.3, 2.8 뿐만 아니라 디젤 1.9, 2.5 도 출시했습니다. 트랜스미션은 5단과 6단 그리고 4단이 자동으로 출시되었습니다.  5세대에 들어서면서 디자인이 풀체인지되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최초로 아우디의 상징 콰트로 시스템이 추가 되었다는것이죠.  6세대 A6의 특징이라고 하면 현재 우리가 흔히 볼수있는 아우디만의 싱글프레임그릴을 달고 출시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최고의 자동차에 선정되는등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페이스리프트는 2008년도에 이루어졌는데 성능은 좋았으나, 너무 오랫동안 6세대모델로 승부를 봐서인지 판매량이 많이 떨어졌고, 결국 떨이로 판매하였습니다. 7세대 모델은 한국에 CF도 나올만큼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특히 개선된 콰트로시스템은 좌우로도 동력배분이 가능해서 언더스티어를 상당히 개선했습니다.  특히 오토뷰라고 하는 김기태기자가 진행하는 리뷰는 국내에서 매우 유명한데, 거기에 7세대 A6가 출연했습니다.  해당 리뷰에서 별 만점을 받으면서 엄청난 호평을 받은 일은 매우 유명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벤츠E클래스는 프로모션이 많이 없다고 했었는데 아우디 A6는 그와는 반대로 많은 프로모션 할인을 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많이 팔린 디젤모델은 연비가 좋아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국에서는 2.0 디젤이 가장 흔한 모델입니다.  지금 출시되고 있는 8세대 모델은 한국에는 세단모델만 출시되었습니다. 2.0가솔린모델만 출시되었는데요. 2가지트림으로 출시 되었는데 '컴포트, 프리미엄' 이 그 두 트림입니다.  2020년도에는 디젤모델인 40TDI 콰트로가 출시되었고 45TDI 콰트로 모델도 출시 되었습니다.  7세대 A6가 판매대된 시점에 폭스바겐 디젤게이트가 터졌습니다. 때문에 한국에서 환경부 인증이 취소되었고, 판매중단이 되는 사태가 발생했는데 아우디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때문에 평택항에 대기중이던 차량을 싸게 판매하던가 반품하던가 하는 선택이 발생했는데 몇시간만에 완판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방청을 잘했다고 해도 1년동안 가만히 멈춰서 있던 자동차는 부품변형이 생겨 내구성이 현저하게 낮아지는데 구매를 해도 되나 하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8세대 모델은 고질병이 있는데 시동꺼짐이 그것입니다.  현재 접수된 문제만 38건이 넘어갑니다. 더욱 문제는 한국에서는 리콜결정이 없다는것입니다.  그리고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인 RS6도 출시되었는데요.  포르쉐에 들어가는 V8, 600마력으로 튜닝된 엔진이 들어갑니다.  모양은 웨건으로 출시 되었고, 디자인적으로는 깔수가 없을 정도로 완벽하다는 평입니다.  한국에는 올해 초에 들어온다고 하였으나 아직 들어오지 않은 모양입니다.  

 

 

 A6에 대한 썰

 왜 인지는 모르겠으나, 아우디가 오프로드를 잘 달린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아마도 4륜구동인 콰트로가 아우디의 트레이드마크이기 때문인것으로 추정되는데,  사실 아우디의 4륜구동은 오프로드용이 아닌 온로드용으로 오프로드 주행시 세단은 하부 서스펜션이 상당한 타격을 입습니다.  4륜구동의 채용으로 빗길이나 눈길에서는 트랙션확보가 좋아 미끄러짐이 덜한건 사실입니다.  고속주행 안정성도 상당이 뛰어납니다.  하부 쇼바셋팅이 예술이라는 평이 있네요.  미국의 유명한 게임인 GTA5의 마이클이 타고다니는 자동차의 모델이라고 하네요.  6세대 A6를 모델로 했다고 합니다. 

 

A6에 관한 생각

 사실 저는 아우디 A6를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우디 자체에 그리 호감이 있는편이 아닌데요.  왠지 BMW와 벤츠만 호감이 생기네요.  사실 외형만 봐서는 아우디가 가장 세련되어 보입니다.  개인적이지만 독3사 중형세단을 선택하라면 5시리즈를 선택할것 같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