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젊고 유능한 회사원을 상징하는 아우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의 특징과 역사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의 역사 및 특징

 기원은 1899년에 모터스포츠의 매니아인 아우구스트 호르히가 퀼른에서 설립한 회사입니다. 1932년도 대공황시절 미국의 자동차업체가 유럽시장을 공략할때 그 위기를 극복하기위해 반더러와 합병하여 '아우토 유니온'을 출범시켰습니다.  1930년대에는 아우디 경주차의 전성기라고 볼수있습니다.  벤츠와 아우디는 항상 경쟁자였죠.  이후 2차세계대전으로 벤츠가 주식의 88%를 인수하고 벤츠의 자회사가 되었다가 10년후 벤츠에서 폭스바겐에 매각되어 폭스바겐산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독3사중에 가장 늦게 고급 브랜드로 인정받은 아우디는 1990년대부터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아 프리미엄브랜드로 변모했습니다.  아우디의 슬로건이 기술을 통한 진보이기에 기술개발에 매우 힘을 쓰는 브랜드라고 할수있습니다.  아우디하면 딱 떠오르는 기술이 콰트로시스템입니다. 1980년도에 AWD가 아우디 차량에 거의 전 차종에 장착되었는데 이후로 아우디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Audi Space Frame (ASF) 라는 알루미늄 골격 구조를 1993년에 모터쇼에서 공개했고 이 ASF는 무게는 줄어들면서 안전도는 매우 높인 엄청난 기술로서 풀 알루미늄 바디를 양산할수 있는 메이커는 아우디가 유일합니다.   디젤엔진도 아우디가 유명합니다.  TDI 디젤엔진기술은 매년 최고의 디젤엔진으로 뽑히는데 포르쉐에 장착되는 디젤엔진도 아우디의 TDI 엔진인것을 보면 실로 대단한 엔진입니다.  1980년대 후반에 효성그룹을 통해서 아우디 폭스바겐이 정식으로 수입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인지도가 낮고 알아주는 사람이 없었으나,  2000년대 들어서 A6,A8등의 중형차라인이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아우디의 콰트로 시스템은 한국에서는 거의 80%가 콰트로적용된 자동차입니다. 

 

 

아우디의 디자인 및 단점

 과거의 디자인은 매우 밋밋한 차량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호평받는중인데 변화의 시작은 아우디의 TT(1세대) 부터라고 볼수있습니다. 이 차량은 20년이 지난 지금에도 괜찮은 디자인으로 현재의 자동차와 견주어봐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2003년부터 발터 드 실바라는 수석디자이너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이후 아우디의 정체성과 패밀리룩이 확립되었고 현재의 아우디의 디자인의 특징들은 발터 드 실바 이후로 이어지는 디자인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아우디 내부에 아에 조명사업 부서가 있을정도로 헤드라이트 기술은 탑급입니다.  R8을 통해서 세계 최초로 풀 LED램프가 적용되었으며 이후 전 차종에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에서 가장 호평을 받지만 전 차종이 너무 비슷하다는 비판도 있습니다.   문제점은 프로모션에 따라서 차값이 매우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은 아우디의 가격신뢰도를 깍아먹는 주범이 되고있습니다.  또  A/S  무제는 매우 심각합니다.  독3사중에 A/S 문제가 가장많은 브랜드이기도 하죠.  물론 센터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동호회 사이에서는 전체적으로 개판이라는 이야기가 돈다고 합니다. 지방의 경우는 매우심각한데 16곳의 지방 전시장 가운데 진주, 포항, 군산, 춘천은 공식 서비스센터가 없습니다.  때문에 보증수리 같은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해야 할 경우 장거리로 차량을 운전해야하는 실정입니다.  

 

아우디에 관한 생각

아우디에 대해서 총평을 해보자면 종합적으로 볼때 차 자체로는 딴지를 걸수없는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아우디코리아의 서비스품질이 너무 문제가 많아서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것도 사실이라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하겠네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독3사중에 제일 이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A6는 최근까지 고려대상이었네요.  지금 사라고 하면 5시리즈를 선택하겠지만.  그리고 4륜시스템은 단연 아우디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독3사중에 디자인은 최고지만 성능은 3등정도가 아닐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세컨카로 아우디 A4 정도 끌고다니면 좋겠네요.  퍼스트카요? 그건 X6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